현대차 보상판매 역대급 혜택 2가지 트레이드인 서비스

벤츠, BMW 등 수입차 인증중고차에만 있던 보상판매(트레이드인) 제도를 현대차에서도 시작했습니다.
신차를 구입하면서 보유하고 있는 차량을 현대차 인증중고차에 판매하면 놀라운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오늘 현대차 보상판매 혜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 자세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차 보상판매란?

보상판매는 새로운 물건을 구입하면서 보유하고 있던 물건을 판매하면 일정액을 할인해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스마트폰을 판매하는 곳에서 많이들 이용하는 판매 방식이라 그리 낯설지는 않죠.

사실 중고차 시장에서도 보상판매는 흔한데요,

벤츠, BMW, 아우디, 렉서스 등 대부분의 수입차 브랜드에서는 오래전부터 인증중고차를 운영하고 있고, 신차 또는 인증중고차를 구입할 때 타던 동일 브랜드의 차량을 매각하면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현대차 인증중고차 보상판매

얼마전 현대차도 인증중고차와 보상판매를 시작했는데요,

현대차 보상판매는 현대차 또는 제네시스 신차를 계약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현대차 신차를 구입하고 현대차 인증중고차에 기존 차량을 판매하면 차량 구매 혜택이나 중고차 견적에 추가로 보상금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현대차 보상판매 혜택

2024년 4월을 기준으로 현대차 보상판매 혜택은 2가지가 있는데요,

타사도 트레이드인 서비스로 차량을 판매하면 항시 추가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4월이 지나도 계속해서 유사한 혜택이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현대차 보상판매 혜택 2가지

아래에서 소개하는 2가지 프로그램은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 염두에 두고 내용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현대자동차 트레이드인 프로그램

신차 출고 전 15일 이내에 현대/제네시스 인증중고차에 보유하고 있는 차량을 매각하면 구입한 신차에 따라 혜택이 있습니다.

▼ 100만 원
디 올 뉴 싼타페(하이브리드 제외), 팰리세이드,
아이오닉5, 아이오닉 6, 디 올 뉴 코나 Electric
▼ 200만 원
GV70, GV60, ELECTRIFIED GV70, ELECTRIFIED G80

이 혜택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만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차 보상판매

현대/제네시스 인증중고차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내차팔기 서비스’를 이용해서 매각을 완료해야 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신차 종류와 연관이 있기 때문에 추후에 없어지거나 대상 차량이 바뀔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현대차 인증중고차 보상매입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은 기존에 계속 제공하던 혜택입니다.

보유하고 있는 차량을 현대/제네시스 인증중고차에 팔기만 하면 받을 수 있는 혜택으로 매입가의 최대 4%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소전기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LPG 차량을 제외한 모든 현대/제네시스 차량을 판매할 때 차량 상태에 따라 매입액 2~4% 혜택이 제공됩니다.

차종별 조건 및 혜택은 아래 표를 참고하십시오.

분류조건혜택
전기차~5년 & 10만km매입액의 2%
내연기관
(하이브리드 포함)
2~4년 & 10만km매입액의 4%
2~3년 & 6만km매입액의 2%

현대, 제네시스라도 8년 & 12만 초과, 소형상용, 상용, 영업용 차량 등은 현대차 인증중고차에 판매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반면 타사 차량(8년/12만km 이내)은 현대차 인증중고차에 판매는 가능하지만, 해당 혜택은 받을 수 없습니다.

현대차 트레이드인

현대차 보상판매 프로그램은 신차 구매완료 후에 15일 이내에 방문평가 신청완료 되어야 하며, 구매완료일은 제작증 발급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구매완료일은 신차 판매 딜러나 인증중고차 고객센터(1522-0880)로 문의하면 됩니다.

또한, 매입액은 내차팔기에서 수락된 견적을 기준으로 적용되며 최대 150만 원이 한도라 합니다.

3,750만 원의 4%가 150만 원이니 이 점 참고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추가 혜택은 내차팔기에서 수락된 견적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현대차 인증중고차

▼ 추천하는 다른 글


마치며

오늘은 현대차 보상판매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눈으로만 봤을 때는 당연히 더할 나위 없는 좋은 혜택이라 생각되는데요,

결국에는 현대차 인증중고차에서 매입하는 가격이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리 현대 인증중고차에서 혜택을 많이 줘도 매입 견적 자체가 낮으면 혜택을 더해도 다른 곳에 판매하는 것보다 낮을 수 있으니까요.

저도 관심이 있어서 현대차 인증중고차 매입 후기를 찾아보았는데, 현대 인증중고차에서 제시하는 매입 가격이 높은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지금 현대차 인증중고차에서 추가 혜택을 주고 있는 점 감안하여, 여러 곳에 견적을 받아보고 결정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