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케어 플러스 가입방법 3가지와 제품별 가격

애플에서는 보증기간을 추가 연장하고, 기간내 더 저렴하게 자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애플케어 플러스라는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애플케어 플러스에 가입하면, 고가 제품을 수리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요가 많다고 합니다.
아래에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방법과 가격, 주의사항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가입에 필요한 내용 참고하여, 애플 제품 보증기간 연장과 추가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애플케어 플러스란?

대부분의 전자제품이 그러하듯 애플 제품도 기본적으로 1년이라는 기간동안 품질 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케어 플러스

품질 보증 기간 동안 소비자의 과실과 관련 없이 기기에 문제가 생기면 무상으로 수리를 해주거나 새제품으로 교체를 해주는 것이죠.

애플 제품군마다 제한 보증 기간은 차이가 있는데, 대부분 1년이고 아이폰의 경우에는 최근 2년으로 변경되었습니다(배터리를 포함한 액세서리는 여전히 보증 기간이 1년).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방법
출처 : 애플 홈페이지

보증기간 내 기기에 분제가 생기면 다행이지만, 보증기간이 끝난 후에 기기에 문제가 생겨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수리 또는 교체를 하려면, 폐기를 고민해야 할만큼 큰 비용이 듭니다.

그래서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조금이라도 저렴한 사설 AS센터 이용하지만, 부품 및 수리 상태 등에 대한 리스크가 있어 주저하게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2018년 이후에 국내에서도 애플케어 플러스라는 상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는데, 애플케어 플러스를 이용하면 제품의 보증 기간을 연장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수리, 리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예로 들면, 새로 아이폰을 구입하면서 애플케어 플러스에 가입하면 하면 기본 1년 + 2년으로 제품 보증기간이 늘어납니다.

그리고 보증기간 내 제품에 문제가 생겼을 때, 12만 원만 부담하면 동일 모델로 리퍼를 받을 수 있고, 화면 손상도 4만 원이라는 저렴한 비용에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케어 플러스를 적용하지 않으면 아이폰13의 디스플레이 교체 비용이 326,700원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애플케어 플러스에 가입하는 것이 좋겠죠.

아래는 애플케어 플러스에 가입하지 않았을 때 아이폰13 디스플레이 수리 요금입니다.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방법
아이폰13 디스플레이 수리 요금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방법

아래는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방법 3가지입니다.

  1. 애플 제품을 구입하면서 동시 가입
  2. 애플 스토어 방문 가입
  3. 애플 고객센터 전화 가입

가입에 앞서 먼저 내가 구입할 예정인(또는 구입한) 제품 모델이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이 가능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애플 하드웨어에 애플케어 플러스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만, 모델은 차이가 있습니다(가격 및 자세한 모델은 다음 장을 확인하십시오).

가장 먼저 새제품 구입과 함께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방법이 가장 간편합니다.

그리고 만약 제품을 구입할 때 애플케어 플러스를 구입하지 못했다면, 추후 애플 스토어에 방문하여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방법도 있습니다.

23년 8월 29일 기준 애플 스토어는 서울 가로수길, IFC 몰, 명동, 강남 그리고 잠실까지 총 다섯 곳에 있으며 방문 가입 시 기기를 가져가야 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할 때는 기기 검사 및 구입 증명이 필요하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방법으로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굳이 제품을 들고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이 방법을 추천합니다.

애플 고객센터 080-333-4000으로 전화하여 상담을 통해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이 가능합니다.

전화가입을 할 때도 제품군에 따라 원격 진단 등이 필요할 수 있고, 만약 제품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이 거절됩니다.

▼ 추천하는 다른 글


제품별 애플케어 플러스 가격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방법은 간단하지만, 모든 애플 제품 모델에 적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계속해서 애플케어 플러스를 적용할 수 있는 제품군과 제품군 별 애플케어 플러스 가격은 얼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군가격보증 기간
Mac119,000원 ~ 549,000원3년
Display179,000원 ~ 619,000원3년
iPhone109,000원 ~ 329,000원2년
iPad129,000원 ~ 209,000원2년
Apple Watch89,000원 ~ 249,000원2년 또는 3년
Apple TV34,000원3년
헤드폰 등69,000원 ~ 119,000원2년
2023년 8월 29일 업데이트

대부분의 애플 제품에 애플케어 플러스를 적용할 수 있지만, 모델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폰은 아이폰14, 13 외에도 SE 2세대, XR, 11, 12 모델 등에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이 가능하며,

아이폰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방법
아이폰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 가능 모델

애플워치는 3세대 이후 모델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방법
애플워치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 가능 모델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 가능한 모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애플케어 플러스에 가입하기 전에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가입에 앞서 아래 3가지는 꼭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입가능일

애플케어 플러스는 제품 구매일 기준 60일 이내(구입일 또는 예약구매 시 출고일)에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60일 이후에는 가입하고 싶어도 가입이 안되기 때문에 가입의사가 있다면, 기간 내 가입을 마쳐야 합니다.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기간 확인은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십시오.

23년 3월 즈음 이제 구매일로부터 1년 이내에는 애플케어 플러스에 가입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단, 60일이 지나 가입한다면 원격으로 가입은 안되고, 애플 스토어에 방문해서 기기 점검을 받고 가입할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 관련 기사와 글들을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환불 및 해지 정책

애플케어 플러스는 가입 후 1개월 이내에 해지하면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1개월 이후에는 가입 유지 기간에 따라 가입비용에서 차감한 후 환불이 가능한데, 만약 애플케어 플러스를 이용한 기록이 있다면, 해당 서비스 가격을 차감하고 환불해줍니다.

여기서 서비스 가격은 애플케어 플러스 적용 가격이 아니라 미적용 가격이기 때문에 애플케어 플러스로 1회 이상 서비스를 이용했다면 환불 비용이 0원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분실 보상

애플케어 플러스에 분실에 대한 보상 내용은 없습니다.

아이폰은 통신사에서 분실 및 수리 보험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데, 애플케어 플러스에서는 분실에 대해서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현재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보험 상품(아래 KT 보상내용 참고)도 다양하고, 보장 범위도 넓기 때문에 아이폰은 통신사 보험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방법은?

  • 신규 제품 구입시 함께 가입
  • 애플 스토어 매장 방문 가입
  • 애플 고객센터 전화 가입

애플케어 플러스 애플워치 가격은?

  • 애플워치 및 애플 나이키 플러스 : 80,000원
  • 애플워치 에르메스, 애플워치 에디션: 100,000원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 기간은?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 기간은 제품 구입한 날을 기준으로 60일 이내입니다. 60일 후에는 가입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을 분실했을 때 애플케어 플러스 보상이 가능한가?

애플케어 플러스에서는 분실에 대한 보상은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