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요금제 추천, 3가지 중 나에게 딱 맞는 종류는?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인 넷플릭스는 지난해 글로벌 누적 가입자 수 2억 2천 명을 돌파했다.
넷플릭스 요금제는 3가지가 있는데, 각 요금제별 특징이 있어 섣불리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아래에서 사용패턴과 환경에 따라 2넷플릭스 요금제 추천해 두었으니 가입에 참고하자.

넷플릭스 멤버십

2022년 기준으로 넷플릭스에는 3가지 요금제가 있다.

흔히 요금제라고 부르지만, 정식 명칭은 넷플릭스 멤버십인데, 결국 요금제와 동일하다.

넷플릭스 멤버십 별 가장 큰 차이는 요금과 동시접속 가능 인원수이다.

(참고로 넷플릭스는 지속적으로 요금을 인상하고 있으며 2021년 11월에도 큰 폭으로 멤버십 요금을 인상했다.)

많은 넷플릭스 이용자가 넷플릭스 계정을 공유하고 있는데, 요금제에 따라 동시접속 가능 인원 차이가 있다는 점 참고하여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 좋겠다.

그럼 아래에서 최신 넷플릭스 요금제 별 특징을 살펴보자.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

베이식

넷플릭스 요금제 중 가장 저렴한 것은 베이식 요금제이다.

월 요금 9,500원으로 3가지 중 가장 저렴한 가격인 것이 특징이다.

가장 저렴하지만, 2명 이상 동시시청이 안되기 때문에 여러 명이 계정을 공유해 이용하기에는 불편하다.

물론 가족 간 겹치는 시간대가 없다면 고려해볼 수 있는 요금제이기는 하다.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

동시접속 수 외에도 베이식 요금제는 HD, UHD 화질 지원을 하지 않는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때문에 고해상도 기기를 보유하고 있다면, 화질이 좋지 않다는 것을 크게 체감할 수 있다.

베이식 요금제는 SD급(480p)으로 해상도는 720 x 480이다(참고로 SD는 Standard Definition의 약어).

SD급은 흔한 풀HD(FHD)보다 해상도가 한참 떨어지기 때문에 대부분의 기기에서 화질이 떨어진다고 느낄 수 있다.

그럼에도 베이식 요금제 추천 대상

  1. 넷플릭스 계정을 혼자 사용할 사람
  2. 재생할 기기의 성능이 좋지 않은 경우
  3. 화질이 낮아도 크게 체감하지 못하는 사람

이다.

요금제에 따라 컨텐츠 개수가 다른 것은 아니기 때문에 위에 해당하는 사람들에게는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으로 베이식을 권한다.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

스탠다드

스탠다드 요금제는 월 13,500원이다.

동시접속은 2명까지 가능하며, HD 화질까지 지원한다.

HD도 해상도가 1280 x 720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최신 기기에서는 화질이 좋지 않다고 느낄 수 있다(개인차 있음).

하지만 화질에 그리 민감하지 않고, 동시에 이용할 사람도 많지 않다면 스탠다드 요금제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다.

부부나 친한 친구 1명 정도와 넷플릭스 계정을 공유할 계획이라면 스탠다드 요금제도 충분하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큰 화면으로 넷플릭스를 보는 경우가 아니거나 작은 화면으로 가볍게 시청하는 정도라면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으로 스탠다드를 꼽을 수 있겠다.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

스탠다드 요금제는 2명이 비용 부담을 한다면 인당 7,000원 미만으로, 오히려 베이식 요금제보다 저렴하다.

스탠다드 요금제 추천 대상

  1. 지인 1명과 넷플릭스 계정을 공유할 사람
  2. 비교적 나은 영상을 시청하고 싶은 사람(HD로 충분한 경우)
  3. UHD 기기가 없어 굳이 프리미엄 요금제를 가입할 필요가 없는 사람

정도로 정리해볼 수 있겠다.

(참고) 넷플릭스는 동시접속 인원이 초과되면, 동시접속 제한 수 안내가 나오며 동시시청은 제한된다.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

프리미엄

마지막으로 추천할 넷플릭스 요금제는 프리미엄이다.

프리미엄 가격은 월 17,000원으로 가장 비싸지만, 개인적으로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을 하자면 프리미엄을 권한다.

이 요금제는 동시접속 인원이 4명으로 여러 명이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2명이 요금을 부담해도 각 8,500원이고, 3명이라면 각자 약 5,670원, 4명이라면 4,250원만 부담하면 프리미엄 요금제를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다.

3명 이상만 모이면, 스탠다드 요금제를 2명이 사용하는 것보다 저렴해진다.

요즘에는 넷플릭스 계정 공유를 위한 커뮤니티가 많기 때문에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프리미엄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넷플릭스를 재생할 기기가 UHD를 지원한다면 훌륭한 화질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프리미엄 요금제는 UHD를 지원하기 때문이다.

이때 한가지 기억할 점은 데이터 전송속도가 느리다면 프리미엄 요금제라도 UHD가 아닌 FHD로 재생된다는 것이다.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속도 테스트 사이트이니 실행해보고, 25Mbps 이상이 나오는지 확인해보자.

우리집 인터넷 속도 테스트 (넷플릭스 제공)

만약 충분한 속도가 확보되지 않으면, 인터넷 환경을 다시 한 번 점검해보는 것이 좋겠다.

사실 25Mbps가 안 나온다는 것은 인터넷 환경이 매우 열악한 것이라고도 볼 수 있다.


프리미엄 요금제는 이런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1. 계정을 공유할 사람이 3명 이상인 경우
  2. 데이터 전송속도가 확보되고, 기기가 UHD 지원되는 경우
  3. TV 등 비교적 큰 화면으로 영상을 즐길 사람

기기가 UHD급이 아니더라도 계정을 공유할 인원만 확보되면 굳이 비싼 돈 내고, 스탠다드 요금제를 이용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한다.

+ 넷플릭스 요금 할인이 되는 신용카드도 있으니 혼자 프리미엄 요금제를 이용할 계획이라면 참고하자.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

▼ 추천하는 다른 글


주의할 점

이상 사용자별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을 해보았다.

넷플릭스에 따르면 가족만 계정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데, 실제로는 친구나 심지어 모르는 사람과 넷플릭스 계정 공유를 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지난해 넷플릭스에서는 계정을 공유할 수 없도록 하는 기능을 테스트한다고 했다.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언젠가는 계정을 공유하는 것 자체가 금지될 수도 있으니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