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택배 방문접수 방법 및 수거 비용, 예약 할인

오늘은 우체국 택배 방문접수 예약 방법과 비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가까운 편의점에서도 택배를 보낼 수 있지만 부피, 무게, 거리 때문에 직접 우체국에 갈 수 없는 경우에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택배는 보내야 하는데 몸이 불편하거나 날씨가 좋지 않은 날에도 아주 유용합니다.

우체국 택배 장점

우체국 택배는 안정적이고 빠른 배송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전국 어디에서나 보내기 쉽고, 오배송 및 지연 확률이 매우 낮은 택배가 바로 우체국 택배입니다.

우체국 방문 택배 접수

비용은 다른 택배사보다 조금 더 비싸지만, 대신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어디로 보내도 추가금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택배물을 처리하는 우편집중국이라는 곳에서 물품을 안전하게 처리하기 때문에 파손이나 분실 확률도 현저히 적습니다.

조금이라도 비용을 절감해야 한다면 어쩔 수 없지만, 안전하고 빠르게 택배를 보내야 한다면 우체국 택배가 가장 적합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우체국 방문 택배 개요

우체국 택배 방문접수는 365일 언제든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방문 수거 날짜 및 시간대는 예약을 할 때 선택할 수 있지만, 내가 지정한 날짜, 시간에 수거해간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희망일에 물량이 많으면 방문 수거가 지연될 수 있다는 점 염두에 두고 여유 있게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체국 직원이 방문하는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우체국별 차이 있음).

우체국 택배 방문접수 비용 및 감액 요건은 방문접수 예약 방법 다음에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체국 택배 방문접수 방법

우체국 택배 방문접수는 아래 우체국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 상단 메뉴에 있는 방문접수 > 창구소포 메뉴로 들어갑니다.

다음 화면에서 우체국 방문접수소포로 들어갑니다(좌측에서 방문접수소포예약으로 들어가도 됩니다).

우체국 택배 방문접수

다음으로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우체국 택배 방문 접수 예약은 비회원으로도 가능하니 원하지 않는다면 아래 비회원 신청하기로 들어가면 됩니다.

하지만 인터넷우체국 회원으로 가입하면 우체국 쇼핑 2천 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고, 이름, 주소, 연락처 등 기본 정보가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방문접수를 할 것 같으면 가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는 방문 접수지, 물품정보 그리고 택배를 받는 사람 정보를 입력합니다.

우체국 택배 방문접수

유의할 점은 취급제한품목이 있다는 점입니다.

기본적으로 중량은 30kg이하, 가로+세로+높이의 합은 160cm 이내(한변의 최대 길이는 100cm 이내)여야 합니다.

그리고 아래 품목들은 우편금지물품이니 참고하십시오.

  1. 현금 및 유가증권(어음, 수표, 상품권 등)
  2. 변질 및 부패성 물품(활어, 동물, 화훼류 등)
  3. 전자제품(컴퓨터 본체, 프린터기, 모니터, 노트북 등)
  4. 파손우려 물품(유리, 항아리 등)
  5. 대형가구(1인 운반이 어려운 품목 – 침대, 장롱, 소파 등)
  6. 대형물품(1인 운반이 어려운 품목 – 철제품, 자전거, 오토바이 등)
  7. 기타 (포장이 어렵거나 상품가격이 300만 원을 초과하는 물품)

그리고 우측에서 방문접수소포정보를 입력합니다.

요금부담여부는 사전결제, 현장결제, 착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우체국 택배 방문접수

사전결제를 진행하면 5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희망접수일자는 접수가능일 목록이 나오니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면 됩니다(신청일 다음날부터 선택이 가능).

그리고 보낼 택배를 어디에 둘 것인지 보관장소에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정확한 시간을 입력할 수는 없으니 보관장소를 제대로 작성해야 합니다.

직접 전달을 원하면 방문 전 연락이나 기타 메시지로 남겨두시기 바랍니다.

계속해서 받는 분 정보를 입력한 후 아래에서 받는 분 목록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받는 분 목록에 입력한 내용이 들어갈 것입니다.

우체국 택배 방문접수

사전결제를 선택했다면 아래에 결제정보를 입력하고 결제카드 검증을 해줍니다.

아직 물품으로 정확한 요금이 책정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카드 검증까지만 진행하면 됩니다.

최종결제는 우체국에서 요금을 결정한 후에 처리되니 수거 후 결제가 자동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신청 버튼을 누르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우체국 택배 방문접수 비용

방문접수 비용은 같은 크기, 무게라도 창구접수 비용보다 비쌉니다.

우체국에 방문하면 등기로 처리되지만, 방문 접수는 택배로 처리되어 부가가치세가 부가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그렇지만 무거운 물건을 들고 우체국까지 직접 가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을 생각해보면 그렇게 부담되는 액수는 아닙니다.

택배 비용을 줄이고 싶다면, 편의점에서 편의점으로 물품을 배송해주는 택배를 이용하면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무게 및 크기별 우체국 택배 방문택배 비용입니다.

구분익일제주 익일제주+2일
5kg이하
80cm이하
5,0007,5005,000
5~10kg
80~100cm
8,00010,5008,000
10~20kg
100~120cm
10,00012,50010,000
20~30kg
120~160cm
13,00015,50013,000

무게별로 창구접수대비 최소 1천 원, 최대 4천 원 비쌉니다.

하지만 우체국 택배 방문접수는 앞서 설명했듯 사전결제로 미리 결제하면 개당 5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중량이 20kg이 넘는 소포 1개를 2개로 나눠 접수하면 2천 원을 할인 받을 수 있으니 이 점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 추천하는 다른 글


마치며

오늘은 우체국 방문 택배 접수 방법과 비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은 우체국 방문 택배이니 편리하고 안전한 배송을 원한다면 꼭 한 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생활 정보는 여기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