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데이 택배 고속버스로 6시간 내 전국 배송

제로데이 택배는 고속버스로 당일 배송되는, 말 그대로 배송일이 0일인 택배입니다.
제로데이는 화물을 터미널에서 접수할 수도 있고, 연계된 퀵서비스로 터미널로 물건을 보내 배송할 수도 있는 아주 편리한 택배입니다.
오늘은 고속버스를 이용하는 제로데이 택배에 대해 소개 드리겠습니다.

제로데이 택배 이용 방법

제로데이 택배를 보낼 때는 직접 터미널에 가서 접수를 해도 되고, 내가 있는 곳으로 퀵서비스를 불러서 접수해도 됩니다.

  • 터미널 제로데이 지점 내방
  • 연계 퀵서비스 이용

물건을 받을 때도 터미널에 직접 가서 물건을 가져와도 되지만, 터미널에 도착한 물건을 퀵서비스로 내가 있는 곳에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언제 어떤 버스로 택배가 오는지 모두 안내되기 때문에 시간 맞춰 찾기만 하면 됩니다.

제로데이 택배

제로데이로 보낸 물건은 고속버스로 이동하기 때문에 실제 버스 이동 시간만큼만 걸리고, 파손이나 분실 위험이 매우 낮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반찬이나 해산물, 긴급한 서류 등을 보낼 때 제로데이가 아주 유용합니다.

참고로 제로데이는 공식적으로 STN 네트워크라는 곳과 퀵 서비스 제휴가 되어 있습니다.

제로데이 택배

그래서 인터넷이나 모바일 앱으로 제로데이 택배를 예약할 때, 퀵 서비스부터 모두 예약 접수가 가능하니 따로 퀵 서비스 업체를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제로데이 택배 시간

제로데이 택배 시간은 지점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택배를 접수할 수 있는 시간과 찾을 수 있는 시간도 차이가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서울 고속버스터미널점은 매일 5시 10분부터 22시까지 택배 발송이 가능하지만, 도착 화물은 8시 ~ 22시에 받을 수 있습니다.

제로데이 택배
서울 고속버스터미널점 운영시간

그리고 부산터미널(노포)점은 6시부터 23시까지만 택배 접수가 가능하고, 24시간 도착화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듯 제로데이 택배 시간은 지점마다 차이가 있으니 지점에 방문하기 전에 반드시 시간을 확인한 후 이용해야 헛걸음을 하지 않습니다.

터미널 별 이용시간은 네이버 지도에서 찾으면 간단한데, 아래에 전국 지점 택배 이용시간을 확인할 수 있도록 링크를 남겨두었으니 참고하세요.

> 전국 제로데이 택배 시간 확인


택배를 보낼 수 있는 터미널

현재 제로데이는 100개 터미널, 300개 노선으로 화물이 운송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모든 터미널에서 택배를 보낼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지정된 지점(터미널)에서만 보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나머지 터미널에서는 받는 것만 되는 것이죠.

고속버스 택배를 보낼 수 있는 터미널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으며, 현재 고속버스 택배를 보낼 수 있는 지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수도권
    • 서울경부, 서울호남, 동서울, 인천, 성남, 수원, 평택, 안산, 안성, 여주, 이천, 용인, 고양백석
  2. 경상권
    • 동대구, 포항, 구미, 경주, 부산노포, 울산, 마산, 창원, 진주
  3. 충청권
    • 대전, 유성, 아산, 논산, 공주, 천안, 조치원, 청주, 제천, 충주
  4. 전라권
    • 광주, 목포, 순천, 여수, 해남, 전주, 익산, 정읍, 군산, 남원
  5. 강원권
    • 속초, 강릉, 동해, 삼척, 원주

택배를 받을 수 있는 터미널은 보내는 터미널에 따라 다릅니다.

아래에 노선 정보에서 어떤 터미널로 택배를 보낼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고속버스 택배 노선 확인


▼ 추천하는 다른 글


제로데이 택배 가격

제로데이 택배 가격은 출발 터미널에서 도착 터미널까지의 거리에 따라 기본요금이 정해져 있습니다.

서울 경부터미널을 기준으로 몇몇 노선 비용을 살펴보면,

강릉, 속초는 장거리로 구분하여 8,000원, 부산, 마산, 통영 역시 장거리로 8,000원, 세종은 단거리로 7,000원이 기본요금입니다.

장거리라도 무조건 8,000원, 단거리라도 무조건 7,000원은 아니며 같은 장거리 또는 단거리라도 기본요금이 차이가 있습니다.

고속버스 택배

여기에서 화물 무게에 따라 추가 금액이 발생하고, 퀵 서비스를 함께 이용한다면 역시 추가로 비용이 부과됩니다.

일반 버스 승차요금보다는 저렴하지만, 일반 택배보다는 두배 정도 비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상 이득이 있기 때문에 급한 경우를 생각하면, 결코 비싸다고 할 수도 없겠죠.

> 고속버스 택배 비용표

만약 시간 여유가 있는 물품이라면, 이전 글에서 소개한 아주 저렴한 끼리택배반값택배를 이용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 CU 끼리택배 vs GS25 반값택배 요금 및 특징 비교


제로데이 앱 다운로드

제로데이는 홈페이지(열기)를 이용해도 접수, 고속버스 택배 조회 등이 가능하지만 앱을 다운받아 이용하면 조금 더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제로데이 앱을 다운로드 링크를 남겨두었으니 다운로드하여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오늘은 당일 배송의 장점이 있는 제로데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예전 고속버스 소화물 택배보다 체계적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라 급히 타지역에 물건을 보내야할 때 아주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실제로도 많은 분들이 빠르고(대부분 한나절이면 도착), 안전하다는 점(승객과 함께 이동) 때문에 아주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하니 필요한 일이 생기면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