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멤버스 포인트 현금화 방법, 추천하는 사용처

오늘 소개할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처는 매우 다양합니다.
이마트, 주유 등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며 소진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하지만 포인트를 사용하는 것 자체가 번거로우면 블루멤버스 포인트 현금화 방법이 있는지 찾게 되는데요, 오늘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멤버스 포인트 적립 방법

가장 먼저 블루멤버스 포인트는 어떻게 적립하는지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블루멤버스 포인트는 현대자동차 신차를 구입하면 가장 많이 지급됩니다.

포인트 적립은 신차 구입 횟수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적립됩니다(개인 기준).

횟수적립률
1회0.7%
2회1.1%
3회1.5%
4회2%
5회2.5%
6회 이상3.0%

기준은 차량 구매가이며, 제네시스는 조금 다르게 정액으로 적립됩니다.

GV60G70
GV70
G80
GV80
G90
1회10만15만20만25만
2회15만20만40만50만
3회20만30만50만60만
4회30만40만60만70만
5회40만 50만70만80만
6회50만60만80만90만

신차 구입 외에는 블루멤버스 제휴사(가맹점)에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블루멤버스 포인트 현금화

참고로 블루멤버스 포인트는 현대차를 구매 혹은 보유하고 있어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중고차를 구입해도 가입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루멤버스 가입 후 블루멤버스 카드(비신용카드) 혹은 제휴카드(신용카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발급하면 됩니다.

블루멤버스 포인트 현금화

제휴카드는 모두 현대카드로 애플페이도 가능하고,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이용하기 편리하기 때문에 제휴카드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럼 적립 및 사용 가능한 제휴사는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처

서두에 언급한 것처럼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처는 매우 다양합니다.

주유, 마트, 외식 등은 물론이고 블루핸즈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처

아래에서 카테고리별로 대표적인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처를 알아보겠습니다.

소개하는 곳은 개인이 적립, 사용 가능한 곳이라 법인과는 차이가 있으며, 적립 또는 사용 중 하나만 가능한 곳도 있다는 점 미리 알려드립니다.

카테고리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처
자동차신차구매, 블루핸즈(본인 명의 차량, 일반 수리), 케이카 등
주유
충전
현대오일뱅크, SK에너지, 한국 전기차 충전서비스, 이핏 등
카라이프카라이프 서비스(방문세차, 손세차, 대리, 캐롯손해보험 등), 아이파킹, 인스타워시 등
쇼핑현대 Shop(포인트몰), G마켓, 옥션, 이마트, LG전자 베스트샵, CU, 현대백화점/아울렛 등
F&B파리바게뜨, 뚜레쥬르, VIPS, 던킨, 파리크라상
문화
교육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
여행
레저
해비치 호텔/리조트, 서울랜드,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생활
편의
통인익스프레스, 우리아이해피박스
보험캐롯손해보험, KB손해보험, 현대해상, DB손해보험, 삼성화재

이보다 더 많은 사용처가 있지만, 인기있는 곳 위주로 정리했고, 특히 사용할만한 곳은 굵게 표시해 두었습니다.

다만, 회당 사용 가능한 포인트가 정해져 있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포인트가 아무리 많아도 이마트에서 10만 원 쇼핑하고 10만 원을 모두 사용(차감)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뜻입니다.

때문에 한 번에 포인트를 모두 사용하는 것은 어렵고, 평소에 제휴카드로 결제하면 신경 쓰지 않고 블루멤버스 포인트 소진할 수 있습니다.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처 별 자세한 이용 방법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평소에는 마이 현대 앱을 이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사용처에 대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는 아래에 링크를 남겨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루멤버스 포인트 현금화

앞서 살펴본 것처럼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처가 다양하지만, 한 번에 소진이 안되는 곳이 많아 조금씩 사용하려면 꽤나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블루멤버스 포인트 현금화 방법을 찾아보고 있는데요,

결과부터 말씀드리면 포인트를 직접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전환)은 없습니다.

대안은 아래와 같이 정리해볼 수 있겠는데요,

첫째, 블루멤버스 포인트 현금화 대신 평상시에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곳에서 현금처럼 사용한다(가장 현실적).

둘째, 블루멤버스 포인트로 현금화가 쉬운 물건 구입해서 미개봉 상태로 판다(현대 Shop).

셋째, (소액이지만) 블루라이프몰에서 모바일교환권(기프티콘)을 구입하여 되판다.

참고로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연간 최대 48만 점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 번에 큰 금액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십시오.

가까운 지인이 전자제품을 대신 구입해주고, 현금을 받아도 되겠습니다.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처

참고로 잔액의 60% 이상 사용하면 나머지는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스마일캐시로 전환하는 방법도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스마일캐시를 현금으로 충전했을 때만 가능한 방법이라 블루멤버스 포인트 현금화는 불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1:1 전환이 되면 참 좋을 것 같은데, 아쉽습니다.

결과적으로 블루멤버스 포인트 현금화는 불가능하지만, 그나마 사용처가 다양해서 포인트 사용을 위해 괜히 불필요한 지출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위안을 얻어야겠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추천하는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처는 이마트, 영화관, 블루멤버스 포인트몰, 현대백화점, 블루핸즈 정도가 있습니다.

▼ 추천하는 다른 글


쓸만한 곳이 없다면 양도를

블루멤버스 포인트는 가족 회원에게 연 49만 9999 포인트까지 양도가 가능합니다.

가족끼리 현금을 받고 양도하는 경우는 드물 것이라 현실적인 블루멤버스 포인트 현금화 방법은 아니겠죠.

양도는 (개인 기준) 배우자, 직계존비속, 형제/자매에게 가능합니다.

그리고 연 최대 2회, 양수(받는 것)는 연 최대 5회 가능합니다.

타인이라면 블루멤버스 포인트 현금화 방법으로 딱 좋을 것 같은데 가족 관계 증명서에 있는 가족에게만 양도할 수 있어 아쉽습니다.

참고로 양도는 온라인 또는 팩스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