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발급조건 4가지 애플페이 사용하고 싶다면 확인

아직 소득이 없는 대학생이나 20대는 현대카드를 만들 수 없다고 생각해 애플페이를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현대카드를 만들 때는 반드시 소득이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에서 현대카드 발급조건과 신청방법에 대해 모두 정리해 두었으니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대카드 발급조건

대부분 카드사의 신용카드 발급조건은 비슷하지만, 그렇다고 모두 같은 것은 아닙니다.

때문에 A카드사에서는 신용카드 발급이 되는데, B카드사에서는 발급거절될 수 있으며 그것이 이상한 것은 아닙니다.

이처럼 카드사 세부 발급조건은 다르지만, 현대카드를 포함하여 모든 카드사가 공통적으로 따르고 있는 발급조건이 있습니다.

바로 신용카드 발급 및 이용한도 부여에 관한 모범규준에 따른 것인데요,

첫 번째 점검할 현대카드 발급조건이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신용카드 발급심사 기준일 현재 민법에서 정한 성년 연령 이상일 것(만 19세 이상)
    1. 미성년자 중 만 18세 이상이고 발급 신청일 현재 재직증명이 가능하면 예외
  2. 신용카드 발급심사 기준일 현재 월 가처분* 소득이 50만 원 이상이고, 개인신용등급*이 1등급에서 6등급 이내일 것
  3. 신용카드 신청평점기준을 충족할 것(아래 중 하나에 해당하면 불가)
    1. 보유 중인 신용카드 중 3개 이상의 상이한 사업자의 신용카드로 카드대출(현금서비스, 카드론, 리볼빙) 또는 가계신용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
    2. 금융기관 연체 채무가 있는 경우
    3.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받는 복수카드 정보 및 제반 신용정보 등으로 결제능력 인정이 어려운 경우
  4. 본인이 신청한 것으로 카드사에 의해 본인임이 확인될 것

추가로 설명하면 가처분 소득은 ‘연소득 – 연간 채무원리금 상환액’을 말합니다(월 가처분소득은 12로 나누면 된다).

연소득은 소득세법 상 종합소득 및 예적금 등 금융재산 관련소득, 부동산 등 재산 관련소득 및 사회보험 납부액 등을 통해 파악한 소득을 말합니다.

때문에 무직자라고 무조건 발급거절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현대카드 발급 조건

또한, 우리에게 익숙한 신용등급제는 신용점수제로 변경되었습니다.

신용점수는 대표 신용평가사 2곳에서 평가하는데요, KCB 591점, NICE 645점 이상이면 신용카드 발급에 무리가 없습니다.

신용등급이 신용점수로는 몇 점에 해당하는지, 내 신용점수는 몇 점인지는 쉽게 파악할 수 있으니 신용관리 차원에서 한 번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위 4가지 발급조건은 현대카드 외 다른 카드사도 공통입니다.

두 번째로 살펴볼 것은 자체 현대카드 발급조건입니다.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따르면 아래 항목을 현대카드 자체적으로 심사한다고 합니다.

  1. 소득 안정성
  2. 직업 안정성
  3. 연금 수급
  4. 재산상황과 보유형태
  5. 금융거래 실적 및 신용상태
  6. 국내인 여부
  7. 은행연합회/개인신용평가회사의 연체정보
  8. 복수카드 사용
  9.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등 과다
  10. 대출 다중채무
  11. 최근 신용카드 과다발급 여부

이처럼 평가 항목이 많고 다각도로 평가하기 때문에 현대카드 발급기준 심사 전에 신용카드가 나올 것인지 여부를 개인이 판단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현대카드 발급조건

참고로 현대카드에서 수집하는 신청인 신용정보는 아래 3곳에서,

  1. 신용정보사
  2. 여신전문업 협회
  3. 은행 연합회

아래와 같은 것들을 참고하여 평가한다고 합니다.

  1. 신용대출 개설정보
  2. 신용거래 실적정보
  3. 신용평점
  4. 연체정보
  5. 신상정보
  6. 신용정보 조회

연체와 같은 불량 정보도 참고하지만 대출 정보, 거래 및 실적 정보와 같은 우량 정보를 함께 활용한다고 합니다.

현대카드 발급조건을 직접 파악하고 여부를 파악하는 것은 가능하지도 않고, 불필요합니다.

물론 심사가 끝나야 발급이 되는지 알 수 있어 불편하긴 하지만 심사가 그리 오래 걸리지 않기 때문에 현대카드 발급을 원한다면 일단 신청을 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방법입니다.


현대카드 발급 전 알아 둘 것

현대카드 발급조건과 함께 현대카드를 신청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 둘 것들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현대카드에서는 3가지 방법으로만 발급 신청을 받습니다.

  • 현대카드 홈페이지(모바일 앱)
  • 텔레마케팅
  • 전문 모집인

이 외에는 모두 공식적인 현대카드 발급방법이 아니라고 합니다.

현대카드 발급조건과 무관하게 ‘묻지마 발급, 무조건 발급’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런 문구로 광고를 하는 곳에서는 카드를 개설하지 않도록 당부하고 있습니다.

위 3가지 채널로만 발급 신청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현대카드 발급조건

또한, 현대카드 발급조건 심사 결과 및 가능 여부는 카드 신청 후 최종 심사가 끝나야만 알 수 있습니다.

카드 발급 신청 후 심사 및 결과 통보가 진행되고 실물 카드는 평균 5일 내로 배송이 됩니다.


만약 현대카드로 지금 당장 결제를 해야 할 일이 있다면 현대카드 바로발급 서비스를 이용해보십시오.

지금 당장 현대카드를 이용하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을 때 아주 유용합니다.

바로발급 서비스로 오후 4시까지 카드를 신청하면 당일 심사가 진행되며(심사시간은 평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온라인에서는 심사 후 바로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심사 결과와 카드 번호는 문자로 통보되며, 실물카드는 이후에 배달됩니다.

바로발급 서비스로 만들 수 있는 카드가 정해져 있지만, 카드 종류가 13개로 다양하기 때문에 즉시성이 중요할 때 이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애플페이를 이용한다면

현대카드에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애플페이 지원을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최근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현대카드를 추가로 발급하는 경우가 아주 많다고 합니다.

애플페이 발급조건

카드 추가는 물론 결제 이용까지 복잡한 것이 하나도 없고, 가맹점도 계속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 애플페이를 이용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현대카드 발급을 망설일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평소 누릴 수 있는 편리함을 생각하면 만들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일반 개인과는 거리가 있습니다만, 현대카드라도 아래에 해당하는 카드라면 애플페이 이용이 어려우니 참고하십시오.

  • AMEX, Diners, UnionPay 카드
  • 선불, 기프트, 후불하이패스, Chameleon
  • 택시, 화물차 유가보조금 카드
  • 법인명 법인 카드
  • 일부 개인명 법인 카드 : 주유 전용, 의약품 구매, 항공권 전용, 구매 전용 카드(법인 캐시백형), 법인 중장비 선수금 결제

참고로 현대카드 체크카드로는 애플페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현대카드에서는 아래 카드를 신규 발급하면 연회비 캐시백(최대 15만 원)을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지금 현대카드를 발급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the Green Edition2, the Pink,
  • 현대카드 M · M2 · M3 BOOST, 현대카드 X · X2 · X3 BOOST,
  • 현대카드 ZERO · ZERO MOBILE Edition2(할인형/포인트형),
  • 현대카드Z family · Z work · Z ontact

▼ 추천하는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