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머니 현금화 방법 2가지, 마땅한 사용처가 없을 때

방치하고 있는 해피머니 상품권이 있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현금화하시기 바랍니다.
선물 받은 해피머니 상품권과 저렴하게 구입한 상품권 모두 상품권에 표기된 금액만큼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해피머니 상품권 구매 방법부터 해피머니 현금화 방법까지 모두 알아봅니다.

해피머니 상품권 구매

먼저 해피머니 상품권 종류와 구매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피머니 상품권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지류 상품권
  2. 온라인 상품권(이메일, SMS)
  3. 영수증 상품권
  4. 바코드 상품권

가장 흔한 지류(종이) 상품권은 편의점, 문구점, PC방 그리고 서점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상품권입니다.

이메일, SMS 상품권은 온라인에서 구입하고 사용할 수 습니다.

주문한 이메일, 폰 번호로 해피머니 상품권 등록에 필요한 핀번호와 발행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단, 오프라인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십시오.

해피머니 현금화

영수증 형태의 상품권도 있습니다.

편의점, 문구점, PC방에서 해피머니 상품권을 구입하면 영수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영수증에 있는 핀번호와 발행일로 해피캐시를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피머니 현금화

마지막으로 바코드 해피머니 상품권은 온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문자메시지로 바코드와 인증번호를 받을 수 있는 상품권입니다.

바코드형은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고, 해피캐시 충전도 되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습니다.


해피머니 상품권 등록 방법

해피머니 상품권 등록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기프티콘, 기프티쇼과 같이 12자리의 번호가 있는 상품권이라면 상품권 등록을 하고, 핀번호를 받은 후 해피캐시 충전을 하면 됩니다.

해피머니 홈페이지 상품권, 충전 > 상품권 교환소 메뉴에서 상품권 등록을 하면 16자리의 핀번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피머니 상품권 등록

다음으로 해피머니 홈페이지 상단 상품권, 충전 > 해피캐시 충전 메뉴에서 해피머니 상품권 등록을 하면 됩니다.

해피머니 상품권에 16자리 핀번호와 발행일(인증번호) 8자리가 있다면 바로 해피캐시 충전을 하면 됩니다.


해피머니 사용처

해피머니는 사용처에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간편하고, 손해가 없기 때문에 재테크 목적이 아니라면 해피머니 상품권 사용처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피머니 상품권 사용처는 크게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있는데요, 아래에서 순서대로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오프라인 사용처

먼저 오프라인 사용처입니다.

외식, 공연/영화, 서점, 문구, 여행, 쇼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해피머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500여개의 해피머니 오프라인 사용처가 있습니다.

카테고리별 대표적인 사용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외식 : KFC, 아웃백, 빕스, 매드포갈릭, 탐앤탐스, 이디야 등
  • 영화 :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 문구 : 교보핫트랙스, 아트박스 등
  • 편의점 : GS25
  • 서점 : 교보문고, 영풍문고 등

자세한 오프라인 사용처는 아래 링크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해피머니 오프라인 사용처 확인


온라인 사용처

다음은 해피머니 온라인 사용처입니다.

온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많고, 범용성이 좋은 네이버페이, SSG페이 등으로도 교환할 수 있으니 함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대표적인 온라인 사용처는 아래와 같은 곳이 있고,

  • 쇼핑 : 11번가, 인터파크 등
  • 컨텐츠 : 카카오 이모티콘샵, 넥슨, 엔씨소프트(PLAY NC)
  • 서점 : 예스24, 교보문고, 알라딘

100여개의 사용처가 있습니다.

해피머니는 네이버페이나 쓱페이, 엘포인트, 모바일팝 등으로 교환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 해피머니 현금화 방법을 소개해 두었지만, 범용성이 좋은 네이버페이 등으로 교환하여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타 서비스의 포인트로 교환하는 경우에는 수수료가 나올 수 있으며, 대표적으로 네이버페이로 교환할 때의 수수료는 6%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온라인 사용처 목록과 수수료는 아래 링크 내용을 참고하십시오.

해피머니 온라인 사용처


해피머니 현금화 방법은?

해피머니 사용처를 소개했는데요, 앞서 소개한 곳에서 사용할 일이 없다면 아래 소개하는 해피머니 현금화 방법을 통해 현금으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조금만 검색해보면 해피머니 현금화 방법도 정말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현금화 방법이 많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페이코 앱으로 현금화하기

첫 번째 해피머니 현금화 방법은 페이코 앱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가장 많이 알려져 있고,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페이코 앱으로 해피머니 현금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페이코 앱 설치
  2. 포인트 즉시충전 메뉴에서 해피머니 상품권 선택
  3. 해피머니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충전 진행
  4. 내보내기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선택한 후, 1원을 네이버페이로 전환
  5. 나머지 잔액 내 계좌로 환급
해피머니 현금화

이때 유의사항으로는 해피머니로 페이코 포인트를 충전할 때 수수료가 8% 차감된다는 점입니다.

앞서 네이버 페이로 전환할 때 수수료가 6%가 부과된다고 했는데, 이보다 2%나 더 차감됩니다.

수수료가 다소 높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당근마켓 등 중고거래 사이트를 살펴보면 해피머니 상품권을 약 10% 정도 할인된 가격에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이득일 수 있습니다.

만약 8% 이상 할인된 가격에 해피머니 상품권을 살 수 있다면, 차액을 남길 수도 있겠네요.

적당한 사용처가 없다면 억지로 사용하지 말고, 일부 수수료 차감을 감수하더라도 현금화를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5번에서 네이버페이로 1원을 전환하는 이유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이는 특별한 이유는 아니고, 충전한 페이코 포인트를 일부 사용해야만 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렇다고 굳이 많은 금액을 사용할 필요는 없기 때문에 1원만 네이버페이로 전환을 하는 것이라 보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계좌로 입금은 익일 17시~18시 사이에 처리됩니다.

▼ 추천하는 다른 글


팔라고 서비스로 현금화하기

다음은 팔라고라는 모바일 쿠폰 거래 서비스를 이용하여 해피머니 현금화하는 방법입니다.

해피머니 상품권 등록
팔라고 바로가기

팔라고도 현금화를 하는 과정에서 9%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하지만 해피머니 보다 절차가 훨씬 간편하고, 환급이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종종 수수료 할인 행사를 하기 때문에 8%로도 해피머니 현금화가 가능한 때가 있습니다.

팔라고 해피머니 한도는 일 200만 원(월 10억)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팔라고 자세히 알아보기


문화상품권으로 교환 가능한가?

결과부터 먼저 얘기하자면, 해피머니를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으로 전환은 안됩니다.

예전에는 바꿀 수 있는 서비스가 있었는데, 아주 오래전 얘기이고 2022년 2월 기준으로는 마땅한 방법이 없는 상황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