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무료인강 추천 퀄리티 좋은 5가지 사이트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공인중개사 무료인강 추천 사이트 5가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해가 갈수록 공인중개사 시험이 어려워져서 무료인강 퀄리티를 의심하는 분들이 많지만, 유료 강의와 다를 것 없는 곳이 많으니 하나씩 살펴본 후 나에게 잘 맞을 것 같은 강의를 선택 해보시기 바랍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개요

현재 공인중개사 시험은 응시자가 매우 많은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험 난이도를 올려가며 합격자 수를 조절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과거에는 공인중개사 시험이 쉽고, 독학으로도 충분하다는 인식이 있었지만 지금은 절대 그렇지 않죠.

게다가 2021년 공인중개사 시험을 상대평가로 하자는 법안이 발의된 상태라 향후에는 더욱 자격을 취득하기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2024년 예정이나 확정되지 않음).

이처럼 수험생 입장에서는 너무나도 큰 변화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2022, 2023년에 열심히 준비하여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하는 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2022년 공인중개사 시험은 언제?

공인중개사 시험은 연 1회, 10월 마지막주 토요일이 시험일입니다.

2022년 33회 공인중개사 시험은 10월 29일 토요일이며, 1~2차 시험 모두 같은 날 시행됩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6개월 정도 준비해서 합격하는 사람도 있으니 이 점 참고하여 준비 계획을 세워보십시오.


같은 해 1~2차 시험에 합격하는 것을 동차합격이라고 부르는데, 무료인강만으로 동차 합격의 기쁨을 누린 분들이 아주 많고, 유료 강의들은 동차합격을 하면 수강료를 전액 환급해주니 꼼꼼하게 각 사이트 특징을 비교해본 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중개사 무료인강 추천 5가지

그럼 아래에서 공인중개사 무료인강 추천 5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서와는 관계 없으니 끝까지 살펴보세요.

인강드림

가장 먼저 소개할 공인중개사 무료인강 추천 사이트는 인강드림입니다.

인강드림은 다양한 자격증 강의를 무료로 제공해주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공인중개사 외에도 주택관리사, 직업상담사, 한국사, 기타 부동산 관련(경매, 재테크, 공매 등) 자격증 강의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강드림은 회원가입만 하면 특강을 포함한 모든 강의 영상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영상 외에도 학습플랜, 수험 가이드, 학습전략 등 시험에 필요한 전반적인 자료들을 모두 제공하고 있어 시험 준비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공인중개사 무료인강

실제로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고, 인강드림에서 배출한 합격자 수도 매우 많습니다.


인강드림에서 공인중개사 자격 시험 준비를 하기 위해서는 교재는 개별적으로 구매해야 합니다.

모든 공인중개사 무료인상 사이트에서 교제는 직접 구입해야 하기 때문에 이 점이 인강드림의 단점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교재는 기초 입문서, 기본 이론서, 핵심요약집, 예상문제집, 기출문제집, 실전모의고사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고,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모두 무료로 제공되는 강의영상과 함께 활용하면 됩니다.

공인중개사 무료인강

인강드림은 출제위원급의 전문 강사진이 최신 강의를 제공하는 곳이라 퀄리티는 의심할 필요가 없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공인중개사 무료인강 추천 사이트이니 꼭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각종 수험교육을 제공하는 사이트로 유명한 박문각 공인중개사 인강도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 평생학습포털이라는 곳에서 박문각 공인중개사 과정을 (일부)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활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공인중개사 무료인강

박문각 유료 강의처럼 전 과정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개념완성부터 문제풀이까지 전 과정 최신 강의를 제공하고 있어 충분히 활용해볼만 합니다.

서울시 평생학습포털이라는 곳도 자격증 외에도 교양, 인문, 외국어 등 다양한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곳으로 꼭 자격증 준비가 아니더라도 한번쯤 둘러보시면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박문각에서는 22년 동차 합격시 100% 환급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합격하면 모든 비용을 돌려받을 수 있으니 공인중개사 무료인강과 다를 것이 없겠네요.

신청 당시에는 비용이 들더라도 동기부여도 되고, 합격시 전액 환급도 가능하니 박문각에서 직접 공인중개사 인강을 듣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공인모

다음 공인중개사 무료인강 추천 사이트는 공인중개사 무료인강 카페인 공인모입니다.

공인모는 네이버 카페인데 가입자가 41만 명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공인중개사 무료인강 카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한다는 것은 그만큼 검증이 되었다는 뜻이기도 하죠.

공인모에서는 무크랜드의 공인중개사 무료인강을 제공하고, 교재만 수험생이 자비로 구입하면 됩니다.

공인중개사 무료인강 추천

무크랜드는 온라인 공개강좌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규모도 크고, 제공하는 강좌도 다양한데 그 중 공인중개사 무료인강이 규모가 큽니다.

공인모 카페에서 시험 준비 정보도 얻을 수 있고, 커뮤니티 형성이 아주 잘 되어 있기 때문에 동기부여나 시험 준비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앞서 소개한 인강드림 만큼이나 강의 내용이 훌륭하고, 규모가 있는 곳이라 기타 시험 준비 자료들도 업데이트가 잘 되는 곳이라 추천합니다.


GSEEK

GSEEK은 경기도 평생학습 포털 사이트입니다.

경기도 평생학습 포털에서도 다양한 강좌가 제공되는데 특히 검정고시, 기술자격, IT자격, 전문자격 관련 강좌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경기도 평생학습 포털은 박문각, 무크랜드와 제휴 되어 있어 두 곳의 인강을 모두 들어볼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무료인강 추천

이제 막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를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자신에게 필요한 것만 선별해서 들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차라리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인강드림이나 공인모에서 차근차근 준비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메가랜드

마지막으로 추천할 공인중개사 무료인강 추천 사이트는 메가랜드 환급반입니다.

메가랜드도 유료 인강 사이트라 따지자면 무료인강은 아니지만, 수강료 100% 환급반을 운영하고 있어 추천합니다.

환급반은 합격 시 언제라도 수강료를 100% 환급해주기 때문에 중도 포기만 하지 않는다면 비용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무료인강 추천

이 외에도 유료 강의 답게 특강과 기출문제집, 모의고사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빵빵하게 제공하니 당장은 비용이 들더라도 좀 더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어차피 시험 준비를 시작하고, 또 공인중개사 합격을 할 것이니 메가랜드 100% 환급반도 꼭 고려 해보시기 바랍니다.


▼ 추천하는 다른 글


마치며

여기까지 공인중개사 무료인강 추천 사이트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위 인강들이 아니라도 여러 곳에서 무료 자료들을 다양하게 배포하고 있으니 시험 준비에 적극적으로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